-
광고 출연, 광고 모델 되기 1단계,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연락CASTING 2022. 11. 9. 11:48
광고에 출연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연락하기
지난 포스팅에서 광고 모델 종류를 살펴보면서, 광고 모델이라고 모두 같은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며 각 다른 모델의 종류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고 출연에 있어서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역할의 중요성도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광고 모델 에이전시에 그러면 어떻게 연락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역할
광고 모델 에이전시란, 광고물에 모델이 출연할 경우 해당 모델을 가이드에 맞게 제안, 섭외, 촬영장 진행, 계약서 장성 및 모델료 지급 등 모델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하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광고물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광고 모델 에이전시의 역할 및 범위도 확장되고 있는데요.
CF 영상 광고 / 인쇄 지면 광고 / 행사 등 기존 범위를 넘어서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 PPL / 인스타그램 시딩 등 모델이 필요한 곳이라면 매체를 가리지 않고 모델 섭외를 진행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모델이 광고에도 출연하면서, SNS 인플루언서이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일 수도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광고모델 에이전시에서 대행사, 에이전트, 드라마 캐스팅 등 겸하는 곳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광고주, 대행사 내부에 캐스팅 팀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회사 내부 캐스팅팀이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모델 에이전시 연락 방법
일반적으로
1. 에이전시 회사 메일 주소로 프로필을 보내고
2. 에이전시 회사로 전화를 해서 프로필 영상 촬영 일정 예약을 합니다.
1번과 2번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프로필을 회사로 보내고, 영상 촬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일을 하다가 친분이 쌓인 캐스팅 디렉터에게 개인적으로 프로필을 보내는 모델/배우도 있습니다.
(단, 개인적으로 프로필을 카카오톡이나 개인 메신저로 보낼 때, 너무 늦은 밤 혹은 새벽, 주말 등은 피해서 연락하는 게 좋습니다. 캐스팅 디렉터가 업무 외 시간에도 일을 하지만, 그래도 기본 프로필은 업무 시간 내 보내는 게 프로필을 다운로드하고 고 열어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델이 프리랜서라고 해서, 캐스팅 디렉터가 직장인임을 잊으면 안 되겠죠? 생각보다 시간 상관없이 보내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 광고 모델 에이전시에서 촬영하는 프로필이란?
모델을 제안할 때 사용되는 기본 정보 및 사진, 영상을 말합니다. 광고 콘셉트에 맞는 이미지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함임으로 다양한 프로필 영상이 있으면 활용도가 좋습니다.
섭외 과정에서 실물 미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광고 촬영 현장에서 광고주 혹은 감독이 생각하는 이미지가 아니었을 때, 캔슬되고 교체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프로필 영상과 화보는 포토샵 등 심한 왜곡이 있으면 안 됩니다!
- 에이전시 연락 Point!
당일 방문보다는 사전 예약을 꼭 하자!
에이전시 홈페이지 혹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대표 번호로 전화 후 사전 예약 일정을 잡고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당일 예약 혹은 방문이 가능한 에이전시도 있지만, 불가한 에이전시도 있습니다. 모델 예약이 많이 잡혀 있는 곳도 있고, 특히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는 시간대별로 방문 모델 인원을 제한하는 곳이 늘었습니다.
에이전시에 전화해서, 모델 미팅 하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방문 가능한 일정을 조율하면 되니, 꼭 사전에 연락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을 꼭 스튜디오에서 촬영해야하는 건지 궁금해하는 분이 많으신데요.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프로필 사진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깨끗한 배경에서 본인의 매력이 잘 드러나게 찍은 독사진이면 충분합니다!
모델이 준 기본 프로필 파일 외 추가 사진이 필요한 경우, 많은 캐스팅 디렉터가 모델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참고합니다. 즉, 모델의 다양한 모습이 보이는 사진이면 된다는 뜻입니다.
물론 SNS에 가장 잘 나온 사진을 올리고, 또 보정도 들어가겠지만 기본적으로 에이전시에서 실물을 담은 프로필 영상이 있다는 가정 하에 자연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모델의 SNS 사진은 도움이 됩니다.
단, 패션 룩북 촬영 등 인쇄 지면 촬영 시에는 프로필 사진이 여러 장 들어간 컴카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도 지난 이력 사진 혹은 본인이 잘 나온 사진이면 됩니다.
여기서, 잘 나온 사진이란
얼굴 / 상반신 / 전신 등이 잘 나온 사진 0
얼굴 사진, 전신사진 등 각 각어도 됨 0
다른 사람 함께 나오는 사진 X
얼굴 일부가 잘린 사진 X
포토샵이 과하게 들어간 사진 X
인터넷 포털에 광고모델 에이전시를 검색하면 대표적인 국내 에이전시를 알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에 따라서 모델과 맞는 궁합이 있는 곳이 있으니, 한 군데보다는 3~5 곳을 방문하여 프로필 영상을 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대표 광고 모델 에이전시 몇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디엔터테인먼트
엔와이컴
유나스엔터테인먼트
김앤초이
CPLUS
파워엠
'CAS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 스케일업, 유니콘 기업! 고성장 기업의 단계별 종류와 정의 (0) 2022.11.15 워라벨, 워라블, 워케이션! 변화하고 있는 일의 형태 (0) 2022.11.11 광고 모델이 되고 싶다면 기억해야 할 3가지 (0) 2022.11.04 한국 영화감독 1편 : 방우리, 김보라, 이옥섭 (0) 2022.11.01 남은 2022년 리추얼 라이프로 가는 습관 형성, 무료앱 활용법 (0)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