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우빈의 첫 넷플릭스 시리즈, 한국한 매드맥스 <택배기사>방송 영화 전시 공연 2023. 4. 24. 13:01
김우빈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
BLACK KNIGHT김우빈 배우의 <택배기사>가 5월 12일 넷플릭스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택배기사>의 공개된 스틸컷만 봐도 내용이 흥미진진한데요! 김우빈 배우를 포함하여 넷플릭스 <택배기사>의 출연진 송승헌, 이솜, 강유석 배우의 스틸컷에서 강렬함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넷플릭스 <택배기사>는 조의석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으로 총 6부작으로 공개된 예정입니다. 동명의 웹툰, 이윤균 작가의 <택배기사>를 원작으로 각색한 드라마로, 약 25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21년 연말에 촬영을 시작해서 작년 5월까지 촬영된 작품이죠. 5월 12일 공개된다고 하니, 거의 촬영 완료 후 1년 뒤 공개되는 셈입니다.
공개된 줄거리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예고편을 공유하겠습니다.
<택배기사>는 사막화된 지구에서 생필품이 된 산소를 배달하는 택배기사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공개된 예고편만 봐도 대기 오염으로 숨 쉬기 어려운 분위기가 너무 잘 전달되지 않나요? 전체적인 화면 색감만 봐도 미세먼지 가득하고 밖에 나갔다 오면 무조건 깨끗하게 씻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합니다.
산소가 통제되는 세상
세상을 무너뜨릴 유일한 희망, 택배기사<택배기사>는 혜성 충돌 이후 급속도로 사막화가 진행된 2071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호호흡기 없이는 살 수가 없는 세상이죠. 소수의 인류만 살아남았지만,,, 슬프지만 당연하게도 그 안에서 계급은 더욱 견고하게 나뉘었고, 그중에서도 일반구역이 아닌 '난민' 구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택배 기사가 되고, 되고자 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전설의 택배기사, 5-8 / 김우빈
김우빈이 맡은 '5-8'은 낮에는 택배 기사로 밤에는 블랙 나이트로 이중생활을 하고 있는 막강한 전설의 택배기사이자 최초의 난민 출신 택배기사입니다. 5-8의 싸움 실력은 최고로, 예고편에서 공개된 것처럼 산소와 생필품을 배달하며 인류의 생존을 책임지는 택배기사의 강함의 표본 같은 인물입니다. 뒤에 나오겠지만 5-8을 동경하며 택배기사가 되고자 하는 '사월(강유석 분)'을 만나면서 여러 에피소드가 그려지죠.
산소로 세상을 지배하는 류석, 송승헌
송승헌 배우가 택배기사에서 연기한 '류석'이라는 인물은 드라마 속 악역입니다. 대기 오염으로 인해 산소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세계에서 '산소'를 무기로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의 유일한 후계자이죠. 김우빈은 천명그룹 소속 택배기사로 나오지만, 원작에서 5-8의 택배 트럭은 대한택배 소속으로 후발 주자인 그린택배, 천량택배(천명그룹)와 경쟁하는 구도였다고 합니다. 송승헌 배우가 고위층 악역으로 나오는 역할을 많이 본 기억이 없는데,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네요. 영화 '대장 김창수' 이후 드라마로는 첫 악역인가요?
택배기사가 되고 싶은 난민 소년, 사월 / 강유석
강유석 배우는 김유빈 배우가 연기한 5-8과 엮이는 인물인 '사월'을 맡았습니다. 사월은 오직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택배기사'에서는 전설적인 존재인 5-8을 선망하는 난민 소년이죠. 택배기사 세계관에서 산소와 생필품 구입을 하지 못하며, 인력 시장을 떠돌거나 택배 물품을 노리는 헌터가 되는 난민에게 유일한 희망이자 선망의 대상은 택배기사입니다. 공개된 장면을 보니 택배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시험부터 치르고, 이어서 고된 훈련이 기다리고 있는 듯합니다.
원작 만화 <택배기사>에서 5-8과 사월입니다. 차이점을 느끼시겠나요? 원작에서 사월은 '소녀'였는데, 드라마에서는 '소년'으로 바뀌었습니다. 원작 속 사월은 오드아이로 사라진 언니를 찾기 위해 택배기사가 되려고 하는 인물이었다고 하는데, 스틸컷을 보니 오드아이도 없어지고, 성별도 바뀌었네요. 그 외에도 원작과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솜배우가 연기한 설아 역입니다.
사월의 생명의 은인, 설아 / 이솜
이솜 배우가 연기한 설아는 넷플릭스 드라마에서는 '군 정보사 소령'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원작에서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나왔죠. 설아는 사월의 생명의 은인이자 사월을 식구처럼 돌보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런 점은 원작과 동일한 설정인 것 같죠? 스틸컷에서 사월과 설아가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말입니다.
넷플릭스 '택배기사'는 SF, 재난, 액션, 스틸러, 누아르, 디스토피아 등 여러 장르가 복합된 드라마입니다. 예고편을 봤을 때는 흥미진진했지만, 6부작 드라마로 과연 긴장감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가져갈 수 있을지 기대와 걱정이 됩니다. 감독과 출연진이 워낙 믿고 볼 수 있는 분들이라 걱정보다는 기대가 더 크지만 말입니다~
조의석 감독의 영화 <마스터> 이후 7년 만의 신작 드라마, 거기에 김우빈 배우와는 7년 만의 재회, 송승헌 배우와는 약 22년 만의 재회라고 하니 배우와 감독의 케미 더 기대해 봐도 되겠지요~?
* 김우빈 배우는 조의석 감독과 영화 <마스터(2016, 김우빈, 이병헌, 강동원 등 출연)>에서 호흡을 맞췄고, 송승헌 배우는 영화 <일단 뛰어(2002, 송승헌, 권상우, 이범수 등 출연)>를 조의석 감독과 함께 작업했다.
'방송 영화 전시 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에는 경성이다! 1938년도로 불시착한 구미호뎐 시즌2, 구미호뎐1938 (0) 2023.04.26 타임슬립 사건해결 KBS 월화 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0) 2023.04.25 가슴 따뜻한 힐링 드라마 김우석X김보라 주연 '핀란드 파파' (0) 2023.04.20 제76회 칸 진출 한국 영화 송강호 <거미집>, 송중기 <화란> (0) 2023.04.19 지니TV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달' 인물 소개 및 하이라이트 (1) 202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