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박지환, 가장 따뜻한 얼굴을 가진 악역 배우의 프로필
    월하배우 2022. 10. 21. 13:13

    여섯 번째 배우, 박지환

     

    흑백 화보 촬영한 박지환 배우
    CINE21 화보 박지환 배우

     

    <보고 보고 또 봤으면 좋겠는 배우> 박지환 배우를 소개합니다. 강렬한 인상과 거침없는 행동으로 뒷골목에서 보면 돌아서 가게 할 것 같은 배우이자 동시에 순박한 웃음과 위트 있는 코믹 연기가 찰떡인 배우가 박지환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 1'에서 장이수역으로 대중들에게 잊힐 수 없는 인상을 남긴 뒤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박지환 배우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겠습니다.

     


     

    1980년생으로 올해 43살, 키 178cm 박지환 배우는 경희대학교 의상디자인과를 입학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 번 출석하지 않고, 본인과 맞지 않다고 느껴 중퇴했기 때문에 경희대 의상디자인과를 다녔다고 말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학교를 나와서 20대의 그가 들어간 곳은 아동극을 하는 극단이었습니다. 아동극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그는, 2006년 영화 '짝패'로 스크린 데뷔를 했습니다. 그 뒤로 이름을 알리게 된 영화 '범죄도시 1'이 개봉하기까지 '짝패'와 '범죄도시 1' 사이에는 무려 23 작품이 있었습니다.

     

    영화 작품 속 배역 이름이 없는 역할도 있었고, 오줌남, 금니, 취객, 노숙자로 기재된 역할도 있었습니다. 이름이 있는 역보다는 없는 역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히 연기 길을 걸어오며 연기력을 쌓아왔기에, 기회가 왔을 때 제대로 빛날 수 있었습니다. 

     

    마동석 배우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박지환 배우
    범죄도시 2 박지환, 마동석 배우
    범죄도시 2 장이수 역을 연기한 박지환 배우
    범죄도시2 장이수, 박지환 배우

     

    2022년 1,269만명 관객을 모으며 영화관에 활기를 가져온 '범죄도시 2'에서 다시 장이수역으로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남우조연상 상을 들고 있는 박지환 배우
    춘사국제영화제에서 범죄도시2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박지환 배우

     

    박지환 배우는 강하고 주먹을 쓰는 역할도 잘하지만, 부성애로 눈물을 자아내는 아버지 역이나 굳은 심지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앞장서는 장수 역도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박지환 배우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정인권 역을 연기한 박지환 배우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혼자서도 바르게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순댓국을 파는 아버지, 정인권 역을 맡았습니다. 정인권이라는 인물 또한 젊은 시절에는 사연이 있었지만, 드라마를 볼 때는 아버지 역이 그리 자연스러울 수 없었습니다. 범죄도시의 장이수는 없었습니다.

     

    영화 한산에서 거북선 안에 있는 나대용 역 박지환 배우
    한산:용의 출연에서 나대용 역을 연기한 박지환 배우 2
    영화 한산에서 도안을 보고 있는 나대용역 박지환 배우
    한산:용의 출연에서 나대용 역을 연기한 박지환 배우

     

    2022년 한국인들의 마음을 웅장하게 만들어 준 영화 '한산:용의 출현'에서는 거북선을 만든 장수, 나대용 역을 연기했습니다. 한산도 대첩에서 거북선이 없어서는 안 되었던 것처럼 한산: 용의 출현 영화에서 배우 박지환 또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였습니다.

     

    얼마 전에는 tvN '텐트 밖은 유럽'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요리하는 모습 등 기존 작품 속에서는 자주 볼 수 없었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이 끝났다고 아쉬워할 틈도 주지 않고 차기작이 연이어 예정되어있습니다.

     

    드라마로는 2023년 넷플릭스에서 곧 공개 예정인 '경성 크리처'(박서준, 한소희, 위하준 등 출연)와 2023년 KBS2에서 방영 예정인 '순정 복서'(이상엽, 김소혜 출연) 합류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화로는 이성민, 이희준 배우가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 '핸섬 가이즈'에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거친 연기로 얼굴을 알린 배우이지만, 시집을 즐겨 읽는 다른 박지환 배우. 예정된 차기작 세 작품 모두 장르가 다른 만큼, 각기 다른 매력의 연기를 보여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시집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박지환 배우
    Littor 인터뷰 화보 중 시집 '오늘은 좀 추운 사랑도 좋아'를 들고 있는 박지환 배우

     

     

     

     

     

    사진출처

    우리들의 블루스 홈페이지 

    저스트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마동석 인스타그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