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김히어라, 더글로리 이사라 본캐는 데뷔 15년차 뮤지컬 배우
    월하배우 2023. 1. 9. 13:03

    열 번째 배우, 김히어라

     

     

    김히어라 흑백 프로필 사진
    김히어라 배우, 출처: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2023년 새해가 되자마자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오늘은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사람들을 휘어잡는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히어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실에서도 작품 속에서도 예술적 감각이 충만한 이화백, 이사라 배우의 작품 프로필입니다.

     

     

    김히어라, 데뷔 15년 차 뮤지컬 배우

     

     

    김히어라 배우는 1989년생으로 '김히어라'라는 본명으로 '하얗고 깨끗하게 살아라'라는 의미로 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김히어라 배우가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건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탈북민 계향심 역이었는데요. 사실 김히어라 배우는 무려 스물 세 작품을 한 뮤지컬 배우입니다.

     

    2009년 뮤지컬 '살인마 잭'의 앙상블로 김히어라 배우는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김히어라 배우가 처음부터 배우를 꿈꿨던 것은 아니고, 대학교를 어디로 갈지 결정하던 시기에 뮤지컬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재학 중이던 북원여고에서 예체능계 실기 수업반이 있었는데, 연기나 연출을 가르치던 반에 들어가면서 연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입시 준비를 하지는 않았지만, 대학교 실기 대회 시즌, 인덕대학교에서 하는 연극, 뮤지컬 대회에 나가서 1등을 하면서 그때 받은 상금 300만 원으로 서울로 가서 처음 그룹으로 연기 레슨을 받았다고 합니다. 강원도 여학생이 혼자 서울로 가서 대상을 받은 적은 그때가 처음이었다고 하네요!

     

     

    이렇듯 연기에 재능이 있었다고 말할 수 있는 김히어라 배우였지만, 처음부터 바로 주연으로 발탁되는 스토리를 이어간 것은 아니었는데요. 2010년~2014년까지는 주로 앙상블로 참여를 많이 했습니다. 앙상블이 싫다기보다는 뚜렷한 한 배우가 아닌 무리 중 한 명으로 비치는 것이 좋았을 리 없다는 김히어라 배우는 정확한 배역으로 소개되는 역할을 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뮤지컬 공연계에서 처음으로 '김히어라'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게 된 건 2016년 '리틀잭' 공연을 통해서입니다. 김히어라 배우는 '리틀잭' 이후 같은 해 '팬레터'의 히카루 역을 맡는 것을 시작으로 2021년까지 매해 2~3 작품 이상 뮤지컬 공연 무대에 올랐습니다.

     

    뮤지컬, 연극, 영화, 드라마. 연기 매체에 따라 연기도 다른데요. 각 장르에 맞게 표현력이 달리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러 장르를 모두 소화하기가 어려운데, 김히어라 배우는 뮤지컬 27편과 연극 6편을 하면서 탄탄하게 쌓어온 연기력을 바탕으로 드라마 매체에 진출하여 강한 존재감을 새겼습니다.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용사장 역을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용사장 역을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 출처: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2021년 tvN '배드 앤 크레이지'는 김히어라 배우의 첫 드라마 진출작입니다. tvN '배드 앤 크레이지'에서 용사장 역으로 김히어라 배우 특유의 눈빛 연기를 강렬하게 선보였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계향심 역을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 스틸컷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계향심 역을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 출처: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탈북민 계향심 역으로 분해,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모성애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자연스러운 사투리 연기와 다채로운 표정, 목소리 연기로 특별출연이었지만 확실한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더글로리 이사라역을 연기한 김히어라 배우
    넷플릭스 '더글글로리' 이사라 포스타 및 스틸컷, 출처: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그리고 KBS2 '진검승부'를 거쳐 2022년 연말 공개된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김히어라 배우는 또 한 번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더글로리' 속 악역들은 사연이 없는, 즉 이유 없는 악역. 어릴 적 '실수'라는 단어로 '잘못'을 뉘우치지 않습니다. 김히어라 배우의 배역 '이사라' 또한 대형 교회 목사의 딸로 경제적으로 풍족한 집안에서 자라 화가로 활동하지만, 비뚤어진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존재하는 이유, 작가가 그 캐릭터를 통해서 어떤 부분이 시청자에게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하는 의도를 잘 표현하는 연기를 했던 것 같습니다.

     

    김히어라 배우의 드라마 차기작은 2023년 방송 예정인 tvN '경이로운 소문 2'입니다. 김히어라 배우가 맡은 역할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역할로 극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지 기대됩니다.

     

     

    김히어라 배우의 또 다른 이름, 가수와 카페 사장

     

     

    김히어라 첫 싱글 앨범 서른대의 사랑 표지 사진
    김히어라 가수의 첫 번째 앨범 '서른대의 사랑', 출처: 김히어라 나무위키

     

     

     

    뮤지컬 배우를 하면서 노래도 계속해서 해 온 김히어라 배우. 2021년 3월 앨범 '서른 대의 사랑(30s Love)'을 발표했습니다.

     

     

    김히어라 배우 카페 간판과 가게 앞에서 사진 찍은 김히어라
    김히어라 배우의 카페 'R.T PROJECT', 출처: R.T PROJECE 인스타그램

     

     

     

    2020년 4월 대학로에 'R.T project'라는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계정에 들어가 보니 크로플 맛집으로도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뮤지컬팬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카페인 것 같습니다.

     

     

     

     

    갈색 눈동자에 서구적인 마스크로 혼혈이라는 오해를 많이 받기도 했다는 김히어라 배우. 그래서인지 강한 캐릭터 연기를 많이 했는데요. 강렬한 연기도 너무 잘하기 때문에 자주 보고 싶지만, 특별한 사연이 없는 일상 속 공감을 표현하는 캐릭터 연기는 어떻게 할 지도 궁금했습니다. '멜로가 체질'의 천우희 배우가 맡은 캐릭터나 '술꾼도시여자들'의 이선빈 배우의 캐릭터 같이 일상을 살아가는 2-30대 직장인 연기를 하는 김히어라 배우의 모습은 어떨까요?

     

    앞으로 대중들이 이 캐릭터 저 캐릭터 다 볼 수 있도록 무궁무진한 연기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