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임지연, 더글로리 박연진으로 첫 악역 연기 성공하기까지 프로필 이력
    월하배우 2023. 1. 4. 10:12

    아홉 번째 배우, 임지연

     

     

    임지연화보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오늘 소개해 드릴 배우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이유 없는 악역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 임지연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는 2022년 12월 30일 공개된 후, 공개 3일 만에 19개국 TOP 10에 진입하면서 OTT 화제성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즌1 이후 시즌 2는 3월에 공개 예정으로 시즌 1에서 다음 화의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마무리되어,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제발 시즌 1 보기를 시작하지 말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송혜교 배우의 서늘한 연기와 김은숙 작가의 복수극 필력이 만나, 역시 믿고 볼 수 있는 드라마 작품이라는 호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두 사람만큼이나 임지연 배우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임지연 배우가 연기한 '더 글로리' 박연진 스틸
    임지연 배우가 연기한 '더 글로리' 박연진 스틸컷,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임지연 배우가 연기한 '더 글로리'의 박연진은 문동은(송혜교)에게 고통을 준 학폭 가해자입니다. 부유한 환경에 미모까지 타고났지만, 악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어린 동은에게 폭력을 행사한 주동자입니다.

     

    임지연 배우가 처음부터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더하는 연기력을 보여주기까지 어떠한 작품을 했었는지 프로필 이력을 살펴봤습니다.

     

     

     


     

    임지연 배우는 1990년생으로 2011년 영화 '재난 영화'로 데뷔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무대에 서 있길 좋아했던 임지연 배우는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재학하면서 단편 영화와 연극 활동을 했습니다.

     

     

    임지연 넷플릭스 화보
    임지연 넷플릭스 화보,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대중들에게 '임지연'이라는 이름을 알린 건, 송승헌 배우와 함께한 김대우 감독의 2014년 '인간 중독'이라는 작품입니다. 상업 영화 첫 데뷔작이었던 '인간 중독'으로 임지연 배우는 불륜이라는 자극적인 소재와 과감한 베드신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임지연 배우는 영화 '인간 중독'으로 2014년 제23회 부일영화상 신인연기상, 제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제51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습니다. 임지연 배우로서는 현재까지 가장 많은 상을 안겨준 작품입니다.

     

    '인간 중독' 다음 작품이었던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은 전 작을 넘어서는 파격적인 베드신을 선보였습니다. 

     

    잇따라 베드신으로 화제가 된 임지연 배우는 2016년 SBS 월화 드라마 '대박'의 여주인공 담서 역으로 캐스팅됩니다. 하지만 여주인공임에도 분량이 매우 적었고, 심지어 24회 분량 중 18회에서 죽음으로 하차를 했습니다.

     

    임지연 배우가 처음 타이트롤을 제대로 맡은 건,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MBC '웰컴2라이프'에서 형사 라시온 역을 맡으면서부터 연기력에 대한 평가가 서서히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2019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 수상한 임지연 배우
    2019 MBC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 연기상 수상한 임지연 배우,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임지연 배우는 MBC '웰컴2라이프'를 통해 2019년 MBC 연기대상에서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는데요. 초반에는 연기력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중반부로 들어가면서 연기력에 대한 호평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중성적인 형사 이미지 변신이 성공적이었습니다.

     

    여리여리하며 사연 있는 캐릭터에서 예쁘지만 털털한 캐릭터로 탈바꿈한 임지연 배우는 그 캐릭터를 다음 작품에서 한 번 더 보여주게 됩니다. 2019년 개봉한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입니다.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 출연진과 포스터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 출연진과 영화 포스터,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에서 영미 역을 맡아 이광수 배우와의 케미도 보여준 임지연 배우. 인위적이 아닌 자연스럽게 캐릭터에 녹아드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2021년 MBC '손현주의 간이역'의 진행자로 출연하면서 작품 속 캐릭터가 아닌 임지연 배우의 진솔한 모습도 보여줬는데요.

     

     

    MBC '손현주의 간이역' 출연진과 임지연
    MBC '손현주의 간이역' 출연진과 임지연,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MBC '손현주의 간이역'에서 '매표요정'이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역무원으로서 활약했습니다. 

     

    2022년에는 작품 활동이 많았는데요!

     

     

    TVING '장미맨션',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넷플릭스 '더 글로리' 포스터
    TVING '장미맨션',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넷플릭스 '더 글로리' 포스터

     

     

    TVING '장미맨션'부터 넷플릭스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파트 2' 그리고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1까지 세 작품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파트2'의 서울 역을 연기한 임지연 배우와 출연진(박해수, 유지태)
    넷플릭스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파트2'의 서울 역을 연기한 임지연 배우와 출연진(박해수, 유지태),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파트 2'에서는 기존 원작에는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 '서울' 역을 맡았습니다. '종이의 집' 파트 2는 파트 1보다 호불호를 줄이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 화면 밖 임지연 배우의 모습!
      두 마리 고양이의 집사, 꾸준한 운동을 하는 자기 관리 끝판왕

     

     

    임지연 배우와 고양이
    임지연 배우가 키우는 고양이,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임지연 배우는 바위, 보라는 이름을 가진 두 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임지연 배우의 개인 SNS 계정에는 고양이의 사진이 가득합니다 :)

     

     

    프리다이빙을 하는 임지연
    프리다이빙 후 수중 촬영한 임지연 배우, 출처: 임지연 인스타그램

     

     

    수중촬영을 위해 프리다이빙을 연습하기도 한 임지연 배우는 데뷔 초 하얗고 마르기만 해서 탄력 있는 몸이 부럽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고 하는데, 탄탄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등산부터 필라테스, 웨이트, 복싱을 한다고 합니다! 

     

     

     

    • 임지연 배우의 차기작, 김태희 출연작 tvN '마당 있는 집'

     

    임지연 배우의 차기작은 올해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 2와 tvN '마당이 있는 집'입니다. tvN '마당이 있는 집'은 올해 상반기 방송 예정으로 김태희 배우와 함께 출연한다고 합니다. 현재 열심히 촬영 중이라고 하네요! tvN '마당이 있는 집'은 동명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가정 스릴러극이라고 하니, 임지연 배우의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