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새 수목드라마 주원 주연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출연진, 줄거리 정보방송 영화 전시 공연 2023. 3. 28. 06:00
tvN 수목 드라마
주원 주연의 도둑놈 터는 도둑놈들의 이야기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tvN 수목 드라마가 아이돌에서 이번에는 도둑놈 이야기로 돌아옵니다. tvN '성스러운 아이돌'의 후속작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입니다! 주원 배우가 2020년 SBS '앨리스' 이후 3년 만에 시청자들에게 찾아온 드라마 작품입니다. 게다가 tvN과는 첫 만남이라고 하네요~ 주원 배우는 드라마 스틸러가 담고 있는 이야기 뜻에 이끌렸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스틸러'는 어떤 이야기를 말하고 있을까요?
- tv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 2023년 4월 12일 ~ 수, 목 오후 10:30
- 12부작
- 출연: 주원, 이주우, 조한철, 김재원, 최화정, 이덕화 등
드라마 '스틸러'는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제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서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극입니다.
등장인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예고편 먼저 보고 오시죠!
아닌 척 가면을 쓴 악의 물건만 터는 도둑이라니!!
명탐정 코난의 괴도 키드와 천사소녀 네티가 떠오르는 건 저뿐인가요.. ㅎㅎㅎㅎㅎ
MZ에서 Z에 가까울수록 네티는.... 모를 수도 있겠네요 ㅋㅋㅋㅋ
다시, 드라마 이야기로 돌아가겠습니다!
예고편에서 살짝~ 알 수 있었지만, 주원 배우는 이중 역할을 맡은 거 같죠?
- 황대명 & 스컹크 / 주원
-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무원이자 전국구 골동품 도둑
주원 배우는 낮에는 월급 루팡 공무원 '황대명'으로 저녁에는 불법 은닉 문화재만 골라서 터는 도둑 '스컹크'로 활동하는 비밀 요원입니다! 황대명은 엄친아계 일인자였지만 공무원이 된 후 씁쓸한 현실을 보고 점점 월급 루팡이 된 인물입니다. 황대명은 어쩌다 반강제적으로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에 합류하게 되고, 사람들은 스컹크와 대명이 한자리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죠! 그러다 두둥!
참, 스컹크는 사회 고위층의 불법 은닉 문화재만 훔치는 정의로운(?) 도둑으로, 범죄 현장에 특이한 악취를 남겨서 스컹크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어떤 냄새(?)를 남기고 가는 걸까요 ㅎㅎㅎ
- 이춘자 / 최화정
- 스컹크 비밀 파트너 / 팀카르마 합류
예능을 통해서는 자주 뵜지만, 드라마 작품으로는 최근에는 잘 뵙지 못했던 최화정 배우님! 드라마 스틸러에서 2016년 SBS 질투의 화신 이후 정말 오랜만에 연기자, 최화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화정 배우는 이춘자 역을 맡았는데, 골동품 도둑 스컹크의 비밀 파트너입니다. 춘자는 과거 안기부 비밀 첩보 요원의 정보수집과 장비 제작을 맡았던 인물로, 주식과 각종 특허로 벼락부자가 된 인물입니다. 삶에 무료해질 무렵 스컹크와 만나 삶의 활력을 되찾음과 동시에 팀카르마에서 과거 안기부 시절 재능을 맘껏 펼친다고 하네요~
황대명과 스컹크, 춘자 외 오리지널(?) 팀 카르마 팀원은 누가 있을까요?
- 장태인 경감 / 조한철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문화재 전담팀
'스틸러' 예고편에서도 멋진 목소리로 극을 이끌어가던 조한철 배우님! 배우님 출연작은 믿고 보게 되는 매력이 있죠~ 장태인 경감은 강력계 마약반 반장이었다고 하는데요~ 전국구 마약 조직을 검거하고, 마약을 회수하다가 국보급 고려청자 24개를 박살 내고.... 징계가 끝난 뒤 문화재 전담팀으로 발령 난 인물입니다. 그 뒤 문화재의 가치를 알게 되면서 공부에 매달려 장박사라고 불릴 정도의 학식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대명을 통해 스컹크를 섭외하여 팀 '카르마'를 창단. 은닉된 문화재를 수단 불문 환수하는 프로젝트를 이끌게 됩니다.
- 최민우 경위 / 이주우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문화재 전담팀
경찰대 수석 졸업 엘리트 경찰에서 성희롱한 상관의 턱을 날리며 문제아로 찍혀서 문화재 전담팀으로 오게 된 최민우 경위는 이주우 배우가 맡았습니다. 최민우 경위는 경찰대 수석 졸업 답게 천부적인 추리능력에 수준급 격투 실력까지 갖춘 인물로 나오는데요~ 시원시원한 액션 연기가 기대되네요! 문화재 범죄자의 턱도 시원하게 날려줄 것 같죠~?
- 신창훈 경장 / 김재원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문화재 전담
팀 카르마의 마지막 멤버에는 신인 김재원 배우가 합류했습니다. 2001년생이지만 29살 역할인데요~ 90년생이지만 27살 경위 역을 맡은 이주우 배우와는 또다른 케미가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신창훈 경장은 폭력계 형사 출신으로 일당백 전투력을 보유한 인물입니다. 태인이 특별히 선발한 인재로 그의 주먹과 발길질로 잡은 범죄자들만 한 트럭이라고 하네요~ 우락부락한(?) 외모와는 달리 따뜻한, 팀카르마팀의 분위기 메이커라고 하는데.. 스틸컷으로만 본 김재원 배우 설명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죠? ㅎㅎ
김재원 배우는 모델 출신으로 tvN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차승원 배우의 아역으로 출연했었습니다. 키가 187cm로 매우 훤칠하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액션하면 일가견이 있는 주원 배우와 함께하는 데다 작품 성격과 극 중 인물 캐릭터도 액션을 잘하는 인물이니, 잘 해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주원 배우님은 액션 연기야 칭찬하기 입이 아플 정도이고, 이주우&김재원 배우가 맡은 인물들 또한 액션과 밀접한 성격으로 보여서 팀 전체가 통쾌한 액션을 선보일 것 같습니다!
스틸러에 정의를 외치는 문화재 환수팀이 있다면, 악의 대명사인 인물도 있습니다.
- 김영수 / 이덕화
- 추악한 권력가, 흰달의 비밀 고용주
이덕화 배우님은 작품 속 캐릭터에 따라서 한없이 푸근하고 인자한 어른이 되었다가도 어마무시하게 무서운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빌런이 되기도 하시죠. 이번 스틸러에서는 드라마 속 악의 축을 맡으셨습니다. 친일파 가문에서 태어나 부와 명예를 누리다 해방 이후엔 독립운동가 가문으로 신분 세탁해 승승장구했습니다. 검사로 시작해 국토부 장관까지 오른 인물로 겉으로 보기엔 나라를 이끌어 가지만 속으로는 사리사욕을 채울 욕심으로 가득한 인물이죠.
이덕화 배우님을 주축으로 조흰달(김재철) , 고박사(최정우), 최송철(정은표), 김영찬, 양 회장(장광), 한비서까지 빌런 무리가 등장합니다.
법으로 안 된다면, 사적으로 찾아온다.
도둑놈 잡는 도둑놈 이야기, 스틸러!
우리나라 문화재의 가치도 되새기면서 통쾌한 액션까지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주원 배우의 각시탈 시절 액션도 생각나는데, 그만큼 통쾌한 액션으로 시청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방송 영화 전시 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콤살벌 가족 사랑 드라마, tvN 패밀리 등장인물, 몇부작, 예고편 (0) 2023.03.30 신성한 이혼 후속 드라마, 엄정화X김병철 만남 JTBC '닥터 차정숙' 정보 (1) 2023.03.29 [영화 흐르다] 주목할 차세대 감독, 김현정 감독의 첫 장편 데뷔 영화, 이설 주연 '흐르다' 개봉 정보 (0) 2023.03.27 한국 여성 감독 영화, 옥자연 배우 주연 '사랑의 고고학' 4월 극장 개봉 (0) 2023.03.24 4월 26일 개봉! 이병헌 감독, 박서준x아이유 주연 영화 '드림' (0) 2023.03.23